오정현목사(사랑의교회 담임목사), 국가조찬기도회 부활절감사예배 인도
상태바
오정현목사(사랑의교회 담임목사), 국가조찬기도회 부활절감사예배 인도
  • 주일뉴스
  • 승인 2022.04.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조찬기도회(회장 김진표 의원)는 2022 부활절감사예배를 지난 6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드리고, 부활절을 기점으로 부흥의 사명을 감당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1부 설교에서 오정현 목사는 “한국교회는 말씀에 의지하고 성령의 역사를 사모할 때 마른 뼈가 살아나는 생명의 변화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교회가 올해 부활절을 기점으로 회복되며 더불어 우리 민족에 생기를 불어 넣는 놀라운 부흥의 사명을 감당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2부 인사 및 광고 시간에는 회장 김진표 의원(수원중앙침례교회 장로, 더불어민주당)이 이날 설교를 전한 오정현 목사에게 1948년 5월 31일 열린 국회 개원식에서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자’고 이승만 박사가 제안 했던 내용이 기록된 회의록이 담겨진 제헌국회기도문패를 전달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은 “1948년 제헌 국회 당시 목사였던 이윤영 의원의 기도로 국회가 개원했다”면서, “오늘 설교 말씀처럼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기도로 이겨냈던 것처럼, 여야를 떠나 기독의원이 앞장서 부활의 주님을 찬양하고 하나 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국회조찬기도회는 여야를 망라한 크리스천 국회의원들이 국가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모임이다. 지난 1965년 2월 27일, 미국 국회조찬기도회 담임목사였던 하버슨 박사의 제안으로 김영삼 당시 민중당 원내총무(전 대통령), 김종필 당시 공화당 의장(전 국무총리)과 정일권 당시 국무총리 등 국회의원들이 모여 첫 예배를 함께 드리면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