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주의 정통신학의 요람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김성현박사),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복음주의 정통신학의 요람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김성현박사),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 주일뉴스
  • 승인 2020.01.2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모집 과정은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평생교육과정이며, 원서접수는 오는 2월 13일(목)까지이다.
▲2020학년도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김성현목사) 신입생 모집 광고, “부르심에 응답하는 리더” (사진제공=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
▲2020학년도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김성현목사) 신입생 모집 광고, “부르심에 응답하는 리더” (사진제공=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이하 베대원, 총장 김성현박사)는 최근 수년간의 학업을 마친 학생들의 졸업을 준비하느라 몹시 분주한 가운데 다양한 과정을 개설하고 수준 높은 교수진과 커리큘럼 그리고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면서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베대원은 복음주의 정통신학을 가르치면서 동시에 베뢰아신앙의 모토가 되는 하나님의 의도와 영적 세계 등 다양한 가르침을 성경 중심으로 풀어내고 있으며, 이를 위해 훌륭한 교수진들이 포진하고 있다.

기독교상담학에 한숙자 교수(뉴욕주립대 Ph.D), 조직신학에 김영관 교수(캐나다 맥길대 Ph.D), 교회사에 이병선 교수(스코틀랜드 에딘버러대 Ph.D)등이 전임교수로 섬기면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김성현목사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김성현박사

특히 성락교회 감독권자이면서 베대원 총장인 김성현박사는 영국 옥스퍼드대 Ph.D 역사신학을 졸업했으며, 매주일 설교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복음주의 정통신앙의 성경 지식과 고강도의 신학훈련을 겸비하여 교내외적으로 교수진들의 신망이 매우 두텁다. 또한 전임교수진들 못지않은 외래교수진들도 강의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베대원은 단순히 신학지식을 습득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모교회를 섬기는 일꾼을 배출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어, 목회실천 수업을 최소 두 학기 이수할 것을 의무화하며 졸업년도인 3학년 때는 수개월 간의 전도사 실습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주일 채플을 통해 복음주의적 사명을 환기시키며 학교와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 더욱이 매년 성경통독사경회를 통해 학생들의 영성을 점검하기도 한다.

베대원의 주요 학위과정을 살펴보면, 목회자가 되기 위한 필수과정인 M.Div.(목회학석사) 과정 외에도 M.T.S.(일반신학석사) 과정이 있으며, 추후 신학공부를 더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Ph.D.(철학박사), Th.D.(신학박사), D.Min.(목회학박사), Ed.D.(교육학박사) Th.M.(신학석사) 과정등의 석사·박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사학위과정이 필요한 경우 전문과정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배움의 꿈을 언제든지 이룰 수 있다.

이외에도 직장이나 가사노동 때문에 특정 요일에만 공부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하여 목회신학원과 최고영적지도자과정이 운영되고 있는데, 목회신학원 과정은 매주 월요일 종일 수업을 들으며 3년간의 교육을 마치면 교회를 섬길 수 있는 전문사역자로서의 소양을 갖추게 된다.

또한 최고영적지도자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만 개설되는 과정으로 베대원의 모교회가 되는 성락교회의 목회철학과 방침을 숙지하며 성경이 가르치는 영적 실상과 복음의 진리를 배움으로써 평신도로서 교회를 섬기고 돕는 일에 수고하는 일꾼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본 대학의 국제협력이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베대원의 가장 큰 자랑 중 하나는 바로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혜택이라 할수 있다. 등록금은 국공립대 수준이며, Th.M., M.Div. 과정 모두 서울대학교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부 등록금보다 더 저렴하다.

원활한 학교 운영과 장학금 지급을 위해 이사장인 김기동 원로목사와 성락교회 교인들이 시무언장학헌금을 기금으로 조성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해당 장학헌금을 1구좌를 한 분은 그 가족 중 한 분이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성적우수장학금, 학생회임원장학금, 국제이사회장학금, 특별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이 수여되며 등록금 분할제도를 운영하여 등록금 납부의 부담을 최대한 덜고 있다. 등록금이 저렴함에도 교육부에서 권고하는 장학금 지급 기준을 훨씬 상회하는 혜택을 학생들이 누리고 있어, 상당수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

최근 전세계 신학교들이 복음주의적 정통신앙을 잃어가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또한 초대교회에 나타났던 영적 실상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 또한 안타까운 일이다.

문화와 문명이 발달될수록 성령과 성경 중심의 신앙과 신학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그러기에 변함없이 정통신앙의 길을 지켜나가는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가 바로 21세기 교회와 신학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